천안테라조 - 테라조 제작, 시공 전문기업
▶ 공지사항

 
작성일 : 06-04-17 18:21
테라조 바닥 관리지침
 글쓴이 : 천안테…
조회 : 21,114  
테라조 바닥 관리지침
                                  ((주)천안 테라조)

“왜 테라조 바닥은 시공한지 얼마 안되면 얼룩투성이고, 색은 변하고 광택은 없어지는가?”

테라조 타일을 생산하고 또한 현장 시공까지 하는 우리는 고객의 위에 불만사항에 대하여 정확히 대답을 드리고저 노력하여 왔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하여 다시 한번 총체적인 설명을 드리고저 합니다.

1. 테라조에 대한 이해

테라조 표면은 60% 정도의 대리석 종석과 40% 정도의 백시멘트와 대리석 POWDER로 이루어 집니다. 대리석 종석에는 별로 공극이 없어서 흡수율이 낮습니다. 그러나 40%는 백시멘트와 대리석 POWDER로 이루어져서 이 부분은 공극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 부분에 대한 보호장치가 필요합니다. 이 부분을 보호하기 위하여 준공 청소 후에 침투성 SEALER을 사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침투성 SEALER는 엎지러진 물질 (커피, 콜라, 기름, 와인 등)이 공극으로 침투하는 것을 방지하여 줍니다. 물론 침투성 SEALER를 바르면 광택이 조금은 죽습니다만 이점은 추가 광택제 COATING으로 광도를 올릴 수도 있습니다.
테라조 바닥은 유지관리가 아주 쉬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관리가 전혀 불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테라조 바닥에 시공이 끝난 후에 초기부터 적절한 유지 관리를 한다면 많은 문제점을 사전에 예방하여 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청소절차

반드시 중성세제 (PH 7-10)을 사용하여야 한다. 중성세제 제조업체가 지정한 비율로 맑은 물과 섞어서 바닥표면에 3-4분 적시여 놓아서 분해작용이 일어나게 한 후에 시키지 (SEQUEEGEE)와 걸레질을 통하여 닦아낸다. 그 후에 깨끗한 물로 충분히 행군다. 더러운 물이 다시 바닥에 침투하지 못하도록 충분히 물을 사용하여야 한다. 충분한 물이 사용되어야 하기 때문에 테라조 계단홀의 청소를 위하여는 물흐름 방지턱이 설치되어야 한다. 현재 물흐름 방지턱의 설치가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물을 사용할 수가 없고 대부분의 세제가 다목적용세제 (화강석용)을 사용하기 때문에 청소가 끝나면 테라조 표면의 공극이 증대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만약 중성세제로 물을 충분히 사용하여 청소한다면 대부분에 공공건물에 있어서 하루에 한번 먼지닦기나 걸레질로 충분합니다.

3. 아파트 관리사무실의 관리지침

① 테라조 세제의 적정성을 검토하여야 한다. 중성세제(PH 7-10)를 반드시 사용하여야 한다.
  (주)수리산업에 연락 요망
② 깨끗한 물, 깨끗한 물걸레, 깨끗한 물통이 준비되어야 한다.
③ 매일 비눗물을 뿌리고 솔질 (철제제외)을 하여 준다. 그리고 껌 등 접착물은 손칼로 긁어내고 얼룩 및 발자욱을 중성세제를 따뜻한 물에 섞어서 닦아낸다.




④ 주간 단위 청소 요령
가볍게 오염된 부분에 중성세제를 듬뿍 묻친 걸레로 닦아낸다.
아주 심하게 오염된 부분에는 중성세제를 뿌린 후에 BUFFING MACHINE을 이용하여 제거하여야 한다. 마르기 전에 깨끗한 물로 잔류물을 닦아내야 한다.

주의사항

 
중성세제가 테라조 바닥에서 작용할 수 있는 시간을 3-4분 정도 주어야 얼룩이 분해된다. 그리고 중성세제가 바닥에서 마르게 하여서는 안된다.

4. 테라조 바닥 관리를 위하여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

테라조 시공 후에 침투성 테라조용 SEALER의 사용을 추천합니다. 이것은 준공청소후에 오염으로부터 바닥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설령 SEALER을 바른 후에도 커피, 콜라, 기름 등이 엎지러진 경우에는 가능한 빨리 바닥에서 닦아내야 합니다.

① 해야 할 일

  ⓐ (주)천안테라조에 연락하여 적합한 중성세제와 바닥에 사용할 수 있는 SEALER에 대하여 문의하여 주십시오.
  ⓑ 매일 걸레질을 하여 먼지 및 모래를 제거하십시오.
  ⓒ 테라조 준공후 2-3개월은 주간 2번정도 솔질 (철솔제외)을 하여 주십시오. 건설공사중에 쌓인 먼지 및 오물이 바닥에 쌓이는 것을 방지하여야 합니다. 그 이후에는 1주일에 한번 정도만 하면 됩니다.
  ⓓ 수용성 ACRYLIC SEALER을 발라주십시오. 특히 준공이후에 최소한 2번 이상  SEALER을 발라 줄 것을 추천합니다.

  ⓔ 합당한 청소기구를 사용하십시오.
  ⓕ 중성세제를 사용할 때는 3-4분 동안 기다린 후에 작업하십시오. 세제가 작용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중성세제를 바닥에서 마르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하지 말아야 할 일

  ⓐ 표면에 아무 왁스나 다용도 SEALER을 사용치 마십시오. 미끄럼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다목적세제는 사용치 마십시오. 수용성 무기질, 결점염, 유해한 알카리, 유해한 산 등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백시멘트 부분을 파괴합니다. 테라조용 중성세제만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 싸구려 세제나 SEALER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작업비용에 대부분은 인건비입니다. 싼 자재를 사용하는 것은 어리석은 짓입니다.
  ⓓ 기적의 세제나 SEALER는 없습니다. 반드시 (주)천안테라조에 연락바랍니다.
 



(주) 천안테라조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목천읍 삼성리 188
전화 : 041)566-5845
FAX : 041)566-5847
E-MAIL : dcho2979@hanmail.net

 
 
 

시공문의
공지사항
COPYRIGHT 천안테라조 COMPANY 2006. ALL RIGHT RESERVED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삼성5길 9 T.(041)566-5845~6 F.(041)566-5847